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족저근막염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

반응형

족저근막염(Plantar Fasciitis)은 몇가지 뚜렷한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일반적인 발 상태입니다. 이 증상들은 일반적으로 발뒤꿈치와 발바닥의 통증과 불편함을 중심으로 발생합니다. 족저근막염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발뒤꿈치

족저근막염의 가장 두드러지고 고전적인 증상은 날카롭고, 발뒤꿈치를 찌르는 듯한 통증입니다. 이 통증은 종종 심하게 타는 듯하거나 찌르는 듯한 느낌으로 묘사됩니다. 아침에 첫 걸음을 내딛거나 앉거나 자는 등 오랜 시간 휴식을 취한 후에 가장 강한 통증이 있습니다.

2. 활동 후 통증

족저근막염과 관련된 통증은 장시간 서서 걷거나 뛰거나 체중을 견디는 활동을 한 후에도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발이 따뜻해지면서 점차 호전될 수 있지만 과도한 활동으로 다시 통증이 돌아올 수 있습니다.

3. 아치 통증

족저근막염을 앓고 있는 일부 사람들은 족저근막이 발의 바닥을 따라 뻗어 있고 발뒤꿈치와 발가락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발의 아치를 따라 통증과 불편함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4. 압통

발뒤꿈치 주위와 족저근막의 발뒤꿈치뼈(발목뼈) 부착점이 만져지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경직

족저근막염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특히 앉은 자세에서 일어날 때나 장기간 활동하지 않은 후에 특히 해당 발에 뻣뻣함과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6. 발굽힘으로 인한 통증

어떤 사람들은 발가락을 위쪽으로 구부리거나(발등쪽) 발가락을 아래쪽으로 향하게 할 때(발굽힘) 통증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증상의 심각성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가벼운 불편함을 경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더 심하고 쇠약하게 만드는 고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증상의 지속 기간 또한 다양할 수 있는데, 일부 사람들은 보존적 치료를 통해 비교적 빨리 안정을 찾지만, 다른 사람들은 장기간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이 의심되거나 지속적인 발뒤꿈치나 발 통증이 있다면 족저근막염 전문의나 정형외과 전문의와 같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진단을 제공하고 증상을 완화하고 발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치료를 추천해줄 수 있습니다. 초기에 개입하고 적절한 관리는 하면 족저근막염 관리에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